칼 맞는 꿈에 대한 모든것 16가지

해몽 정보|2018. 6. 22. 10:04

 칼은 현실에서는 싸우는 무기로 또는 요리를 할때 쓰이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예전에는 싸우는 도구로 더 많이 사용되었지만 요즘에는 요리에 주로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항상 우리들 옆에 있어야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칼이 의미하는 바는 꿈속에서 항상 내 옆을 지키고 있는 사람 즉 아내나 남편 또는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들을 의미합니다. 칼에 동작이나 어떤 방향에 따라서 달라지는지 칼꿈의 해석에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신의 심장이 칼에 찔리는 꿈

 사람에 신체에 있어서 심장은 짤리면 바로 죽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칼에 찔리는 꿈을 꿨다면 조심해야합니다. 이 꿈은 건강에 문제가 생겨 수술을 받을 수도 있다는 징조로 꿈을 해석할 수 있습니다.

 


▷ 등에 칼 맞는 꿈

 보통 뒤통수 수를 맞는다고 하죠? 이것과 비슷한 뜻입니다. 누군가 꿈속에서 나를 뒤에서 찌른다면 그것은 나와 가까운 사람이 나를 속이거나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 선물로 칼을 받는 꿈

 양날의 검이라고 합니다. 칼은 잘쓰면 좋지만 잘못쓰면 다른사람에게 해를 입히죠 그런 의미에서 칼을 선물 받았다는 것은 그 사람을 이겼다는 뜻이 됩니다. 또한 칼은 무를 상징하기 때문에 군에 있는 경우에는 공적을 세운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칼을 뱀이 먹는 것을 지켜보는 꿈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국가 기관의 일을 맞을 수 있다는 뜻을 갖고 있는 꿈입니다.



▷ 칼이 칼집에 차고 있는 꿈

 칼이 칼집에 들어있음은 항상 준비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인의 도움을 자신이 필요한 때 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장검을 얻는 꿈

 장검은 전투에나 쓰일법한 칼입니다. 이런 칼을 얻게 되는 꿈은 결코 좋은 꿈이 아니며 와이프나 현재 사귀고 있는 애인이 건강상에 크게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내가 칼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찌르는 꿈

 상대를 찌른다는 것은 보호본능이 자극함을 말합니다. 이것은 누군가가 자신을 공격할 수도 있다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위인이 나에게 칼을 주는 꿈

 역사의 위인이 나에게 칼을 주는 것은 윗 사람이 나에게 상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의 공적들을 인정받게 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칼에 피가 흘러내리는 꿈

 칼에서 피가 흘러내리는 것은 적을 무찔렀다는 뜻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은 크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칼이 물속에 빠지는 꿈

 결혼을 했으면 아내가 결혼을 하지 않았으면 애인에게 안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칼이 혼자서 부러지는 꿈

 지위나 돈이 들어올 꿈으로 자신에게 큰 이익이 생기며 신분이나 위치가 높아지는 꿈이라고 합니다.



▷ 자신의 신체에 칼로 상처를 입는꿈

 애정의 실패 연애의 실패로도 해석할 수 있으며 다른 의미로는 자신에게 이익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칼을 어딘가에 잃어버리는 꿈

 옛날에 날에 칼은 항상 옆에 차고 있는 물건이었습니다. 이것은 항상 옆에 있는 부부를 뜻하며 이것을 이러버리는 것은 부부의 헤어짐이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새 칼을 사는 꿈

 까치가 오면 반가운 손님이 온다라는 말과 비슷하며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물건을 칼로 잘라내는 꿈

 칼로 물건을 잘라내듯이 일 처리를 착착 잘할 것이라는 뜻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칼 가는 꿈

 칼가는 것은 공을 들이는 것으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인정을 받고 싶다는 심리상태가 꿈으로 나타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