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사는 꿈해몽 총정리 (짝짝이 신발꿈, 신발 사는꿈, 신발 찾는꿈)

해몽 정보|2018. 6. 21. 18:38


 신발은 우리가 생활함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 없어서는 안되는 역할을 하는 존재입니다. 맨발로 밖을 나갈 수 없듯이 꿈해몽에 있어서 이 신발은 우리들에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하겠지만 신발 잃어버리는 꿈이라든지 찾아 헤매는 꿈이라든지 이런 꿈들은 좋지못한 증조입니다.

 새신발꿈이나 조상이 나오는 신발꿈 신발의 짝이 맞지 않아 짝짝이로 다니는꿈 등등 신발 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 이번에는 신발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신의 신발을 잃어 버리는 꿈

 항상 신고다니는 신발을 잃어버립니다. 현실에서도 나이에 상관 없이 신발을 잃어버리면 불안합니다. 그래서 꿈에서도 이불안한 마음이 계속 남아있습니다. 이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대표적으로 좋지 않은 꿈으로 내가 갖고 있는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현재의 내 지위가 불안함 또는 박탈된다는 것을 의마하는 꿈입니다. 사업을 한다면 큰 손해가 있을 꿈으로 조심해야합니다.



▷ 짝이 맞지 않는 짝짝이 신발꿈

 신발은 여러가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신발의 짝은 교류를 의미하는데 이 짝이 맞지 않다는 것은 교류 즉 사람과의 관계가 틀어지거나 맞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평소 잘 지내던 친구와 마찰이 생기거나 다투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런 일들로 인해서 사이가 안좋아 지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한 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양쪽다 잃어버리는 꿈은 좋지 않은데 한 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도 역시 좋지 않습니다. 이 한쪽 신발만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에 몸이 좋지 안좋다는 뜻으로 몸이 좋지 않으니 일에 집중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목표하는바나 주위의 관계 둘다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주위의 부부, 가족 같은 가까운 지인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 산을 올라가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좋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렸는데 산에 올라가다가 잃어버렸다면 지금 내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물건을 잃어버릴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것은 어떤 것도 될 수 있는데 돈 뿐만 아니라 권력이나 명예등 중히 여기는 것을 잃어버리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나의 신발을 다른 사람이 신고 있는 꿈

 현실에서도 내 신발을 다른 사람이 신고 있거나 신었다고 했을 경우에는 굉장히 기분이 좋지 않듯이 꿈에서도 이런 꿈은 가정에 일이생기거나 부부간의 금술이 나빠질 증조로 여겨집니다. 이 꿈이 더욱 안좋은 것은 사이만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외도, 즉 바람을 피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색색의 신발꿈 (하얀신발, 빨간신발, 검은신발)

 예로부터 흰색은 좋은 의미를 상징하였습니다. 신발도 마찬가지인데 흰색 신발 꿈은 집안에 경사가 있을 꿈으로 결혼과 같이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강한 인상의 빨간색은 의외로 피를 생각하게 되어 좋지 않을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빨강색은 태양을 상징하며 사람의 관계가 좋아지고 앞으로의 일들이 좋아질 것이라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은 암을 뜻하며 암색은 어두움 좋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람과의 관계가 안좋아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깨끗이 신발을 빠는 꿈 신발을 닦는 꿈

 꿈에서 신발은 나 자신이라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신발이 깨끗해짐은 내가 깨끗해지는 것이고 이것은 나의 이미지나 인상 다른 사람들이 나를 생각하는 기준들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지가 개선 된다는 것은 또 다른 의미로는 이성에게도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은 자신의 애정운이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집에 있는 신발장에 있는 신발들이 모두 없어지는 꿈

 신발은 내 재산 또는 나를 의미하듯이 이 신발들이 모두 없어진다는 것은 내가 가진 모든 것이 없어진다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은 재산 지위를 막론하고 그것이 가까운 사람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새신을 사는 꿈

 새신을 신고 뛰어보자 팔짝 동요에도 나와 있듯이 새신발을 사는 것은 기분 좋은 일입니다. 이렇듯이 신발을 새것으로 사는 꿈은 새 인연이나 새로운 사람이 나를 도와줄 수 있다는 꿈입니다.






▷ 신발을 잃어버리고 찾아 헤매는 꿈

 신발을 잃어버러 찾아다니는 것은 찾아다니는 시간은 쓸대없이 체력을 낭비합니다. 잃어버리지 않아도 될 신발을 잃어버린 것이라 꿈에서는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이되며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쓸대 없이 채럭만 소비하고 있으니 다시 한 번 자신을 돌아보고 나아갈 방향을 찾으라는 의미입니다.



▷ 빨간신발을 신는 신발꿈

 뜻밖의 도움을 받아서 성공할 수도 있는 꿈으로 자신이 결혼하지 않은 미혼의 상태라면 결혼의 운도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신발이 찢어지는 꿈

 현실에서 신발은 쉽게 찢어지지 않는데 이 질긴 신발이 찢어졌다하면 자신이 다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도 마찬가지로 신발이 찢어지는 것은 자신이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리거나 소송에 휘말리는 안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비오는 날 장화를 신고 가는 꿈

 비가 오는 날 장화를 신는다는 것은 비를 피하게 되는 것으로 안좋은 것이 피해가는 집안이 화목하고 유대관계가 좋아진다는 꿈입니다.



▷ 구두를 사는 꿈

 회사원들은 구두를 신고 출근을 합니다. 이 구두는 돈을 의미하는데 구두가 들어온 것이니 돈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맨발로 걷는꿈

 맨발로 걸으면 불안하고 벌거벗은 기분들고 세상의 모두가 나를 처다보고 있는 것 같을 것입니다. 이렇듯 꿈에서도 신발이 없다는 것은 주위에 사람이 없다는 것이고 이것은 내가 의지할 사람이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 누군가에게 신발을 빌리는 꿈

 어딘가로 가야하는 데 신발이 없습니다. 신발이 없다보니 외출을 할 수 없습니다. 하는 수 없이 다른 사람에게 신발을 간신히 빌려 외출을 합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의 협력이나 후원 등의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 남의 신발을 신는꿈

 직장이 바뀌거나 다른 직책으로 이동을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리고 난처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신발을 빌려 신은 꿈이라면 현실에서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신발을 벗고 마루 위로 올라가는 꿈

 신발을 벗고 마루 위로 올가갑니다. 마루 위에 신발을 벗고 걸터앉아 있습니다. 이 꿈은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승진을 의미하고 사업을 하고 있다면 사업이 확장되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신발은 내가 가진 재물 혹은 나 자신을 가르킵니다. 꿈에서 신발에 이상이 생기면 나에게 무슨 일이 생기는 것이고 내 주위 내가 관련된 모든 것이니 

꿈에서 신발! 잘 챙기시 바랍니다.

댓글()